개인정보처리방침

㈜헥토이노베이션(이하, ‘회사’라 합니다.)은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준수 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지키며 이를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웹 및 모바일 사이트 및 스마트폰 앱을 포함합니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에 공개하여 고객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 등에 따라 수시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바꿀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거나 변경할 때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내용을 알리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 대하여 적용되며,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 1 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1. 회사는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필요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회사는 아래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지 않으며, 수집/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6조 및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회사의 서비스는 이동통신사(SKT, KT, LGU+)의 월정액 유료부가서비스로, 별도로 언급된 일부 서비스(무료)를 제외하고 유료(월정액)로 제공됩니다. * 단, 애드집은 무료 서비스는 휴대폰소액결제 서비스이며,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서비스 구분 수집∙이용 항목 이용목적
휴대폰번호보호 필수 휴대폰번호, 가입계약번호,이용자의 성인 여부, 비밀번호 1) 휴대폰번호보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3) 본인인증 차단 및 승인
휴대폰번호보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서비스 실행 이력(서비스인증 승인/차단 및 일자), 가입정보(가입경로, 가입 IP 주소),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등) 이용자 관리 (휴대폰번호보호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선택 이메일 휴대폰번호보호 서비스 이용 및 이용자가 설정한 비밀번호 찾기 또는 재설정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휴대폰번호, 동의 경로/일시 마케팅 광고에 활용
1) “휴대폰번호보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개발 및 개선, “서비스” 관련 문의 등에 대한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2)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제3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 관련 개인 맞춤형 광고·정보 전송
환불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서비스 환불
로그인플러스 필수 휴대폰번호, 가입계약번호,이용자의 성인 여부, 비밀번호 1) 로그인플러스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이트 및 서비스 홈페이지, APP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로그인플러스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가입/해지 일자, 서비스 실행 이력(서비스인증 승인/차단 및 일자)
가입정보(가입경로, 가입 IP 주소),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등)
이용자 식별, 로그인플러스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인증/차단/알림, 서비스설정/변경, 서비스가입/해지, 이용사이트 등록/해제, 로그인 이력조회, 본인확인, 이용요금과금, 간접 해지 시 서비스 유지 방법 알림, 피싱해킹금융사기보상보험제공, 고객문의 대응
선택 이메일, 이용(등록)사이트의 회원식별번호, 이용사이트 정보 (회원아이디, 암호화된 키값) 로그인플러스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이용 및 이용자가 설정한 비밀번호 찾기 또는 재설정 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휴대폰번호, 동의 경로/일시 마케팅 광고에 활용
1) “로그인플러스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개발 및 개선, “서비스” 관련 문의 등에 대한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2)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제3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 관련 개인 맞춤형 광고·정보 전송
이메일주소 1:1 문의에 따른 본인확인, 문의사항 확인 및 민원처리
환불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서비스 환불
휴대폰간편로그인(SKT),간편결제매니저(KT, LGU+) 필수 휴대폰번호, 가입계약번호, 이용자의 성인 여부, 비밀번호 1) 휴대폰간편로그인(SKT), 간편결제매니저(KT, LGU+)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이트 및 서비스 홈페이지, APP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휴대폰간편로그인(SKT), 간편결제매니저(KT, LGU+)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가입/해지 일자, 서비스 실행 이력, 가입정보(가입경로, 가입 IP 주소),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등) 이용자 식별, 휴대폰간편로그인(SKT), 간편결제매니저(KT, LGU+)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인증 인증/차단/알림, 서비스설정/변경, 서비스가입/해지, 이용사이트 등록/해제, 로그인 이력조회, 본인확인, 이용요금과금, 간접 해지 시 서비스 유지 방법 알림, 피싱해킹금융사기보상보험제공, 고객문의 대응
선택 이메일, 이용사이트 정보 (회원아이디, 암호화된 키값) 휴대폰간편로그인(SKT), 간편결제매니저(KT, LGU+)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이용 및 이용자가 설정한 비밀번호 찾기 또는 재설정 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휴대폰번호, 동의 경로/일시 마케팅 광고에 활용
1) 휴대폰간편로그인(SKT), 간편결제매니저(KT, LGU+)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개발 및 개선, “서비스” 관련 문의 등에 대한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2)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제3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 관련 개인 맞춤형 광고·정보 전송
환불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서비스 환불
주식투자노트 필수 휴대폰번호, 가입계약번호, 이용자의 성인 여부 1) 주식투자노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주식투자노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가입/해지 일자,
가입정보(가입경로, 가입 IP 주소),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등)
이용자 관리 (주식투자노트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선택 휴대폰번호 주식투자노트 가입 유지자 대상 이벤트 경품 발송 및 안내
이메일주소 서비스 이용안내 및 이벤트 혜택 제공 안내
환불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서비스 환불
KT알파스탁(KT) 필수 휴대폰번호, 가입계약번호, 이용자의 성인 여부 1)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KT알파스탁(KT)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가입/해지 일자, 가입정보(가입경로, 가입 IP 주소),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등) 이용자 관리 (KT알파스탁(KT)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등) 및 서비스 개발, 개선
선택 휴대폰번호 KT알파스탁(KT) 서비스 가입 유지자 대상 이벤트 경품 발송 및 안내
이메일주소 서비스 이용안내 및 이벤트 혜택 제공 안내
환불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서비스 환불
슈퍼스탁(KT, LGU+) 필수 휴대폰번호, 가입계약번호, 이용자의 성인 여부 1) 슈퍼스탁(KT, LGU+)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슈퍼스탁(KT, LGU+)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가입/해지 일자,
가입정보(가입경로, 가입 IP 주소),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등)
이용자 관리 (슈퍼스탁(KT, LGU+)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등) 및 슈퍼스탁(KT, LGU+) 개발, 개선
선택 휴대폰번호 슈퍼스탁(KT, LGU+) 가입 유지자 대상 이벤트 경품 발송 및 안내
이메일주소 서비스 이용안내 및 이벤트 혜택 제공 안내
환불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서비스 환불
내정보지키미(SKT,KT) 필수 휴대폰번호, 가입계약번호, 명의자 이름, 생년월일, 성별, 이용자의 성인여부, 비밀번호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APP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3) 개인정보 모니터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내정보지키미(SKT, KT)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가입정보(가입경로, 가입 IP 주소), 가입상태 내정보지키미(SKT, KT)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이용 및 가입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선택 이메일주소, 아이디, 주소 개인정보 모니터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이메일주소 이용내역 및 법정 고지사항 통지수단
환불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서비스 환불
내정보지키미(LGU+) 필수 휴대폰번호, 가입계약번호, 이용자의 성인여부, 비밀번호 1) 내정보지키미(LGU+)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APP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3) 개인정보 모니터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내정보지키미(LGU+) 가입/해지 일자, 가입정보(가입경로, 가입 IP 주소), 가입상태 내정보지키미(LGU+)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이용 및 가입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선택 명의자 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정보지키미(LGU+)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이용자가 서비스 APP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이메일주소, 아이디, 주소 개인정보 모니터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이메일주소 이용내역 및 법정 고지사항 통지수단
환불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서비스 환불
아파트청약케어(SKT, KT) 필수 아파트청약케어(SKT, KT)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가입/해지 일자, 서비스 실행이력, 가입정보(가입경로, 가입 IP),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기록, SMS발송 등) 가입상태 아파트청약케어(SKT, KT)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이용 및 가입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가입상태(가입, 정지, 해지), 가입계약번호, 고객번호, 이용자의 성인여부 아파트청약케어(SKT, KT) 가입 및 해지, 고객상담, 아파트청약케어(SKT, KT) 제공 및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확인 및 점유인증
이용자 위치정보 이용자 위치에 기반한 주변 아파트 실거래가, 단지정보 및 청약 정보 제공
선택 환불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서비스 환불
발로소득 필수 닉네임, 이메일 주소, 키, 몸무게, 내 동네, 연계정보(CI), 이름, 성별, 생년월일, 내외국인 여부, 이통사, 휴대폰번호 서비스 이용 및 가입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칼로리 계산, 날씨 정보 제공 등)
2. 회사는 미성년자의 서비스 가입을 제한하므로, 미성년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지 않습니다.

제 2 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본 서비스 가입 일부터 해지 후 정산 완료 시까지 개인정보를 보관 및 이용합니다. 무료 서비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회원가입일부터 탈퇴 시까지 보관 및 이용합니다. 단, 무료 서비스가 일부 유료 서비스 를 제공하는 경우 해당 유료 서비스 미정산 금액이 있는 경우는 그 정산이 완료 시까지 개인정보를 보관 및 이용합니다. 2. 위치정보는 별도로 보관하지 않으며, 이용자가 동의한 이용목적 범위 내에서 사용 후 즉시 파기합니다.(앱 실행 시 수집 후 앱 종료 시 즉시 파기) 3. 이용자가 서비스 해지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상법, 국세기본법,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 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단, 로그인플러스, 휴대폰간편로그인(SKT), 간편결제매니저(KT, LGU+), 내정보지키미(SKT, LGU+) 피싱해킹금융사기보상보험 이용자일 경우 해지 후 5년

근거법령 보존정보 보존기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상법, 국세기본법, 소득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위치 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 6개월
4.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의 적용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관련 조항에 따라 고객이 1년(이하 “개인정보유효기간”이라고 합니다.)동안 서비스를 이용한 사실 또는 활동한 기록이 없는 경우,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 및 피해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6'에 근거하여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30일전까지 문자메시지, 휴대전화 등 고객이 입력한 연락수단을 통하여 사전통지하고, 30일이 경과한 시점에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제 3 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른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 삭제하거나 파기합니다. 2.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 시 삭제합니다. 다만,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 회사는 지체없이 해당 이용자에게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 이용자 중 자신의 개인정보도용을 인지한 이용자가 해당 이용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탈퇴를 요구하는 경우에도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소정의 절차를 거쳐 유관기관 혹은 관계기관에 그 내용이 제출될 수 있습니다. 3.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4 조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1. 회사는 이용자가 동의하거나 법률의 특별한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 3 자에게 제공합니다.
서비스 제공받는 자 제공항목 제공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휴대폰번호보호 국내 이동통신사(SKT),국내 이동통신사(KT),국내 이동통신사 (LGU+) 휴대폰 정보, 서비스 정보(서비스가입/해지 정보) 서비스 가입/해지, 서비스 제공, 월정액 정산, 프로모션 안내 및 참여 본 서비스 가입 및 해지 후 정산완료 시까지
로그인플러스
주식투자노트
내정보지키미
휴대폰간편로그인 국내 이동통신사 (SKT)
KT 알파스탁 국내 이동통신사 (KT)
간편결제매니저 국내 이동통신사 (KT),국내 이동통신사 (LGU+)
슈퍼스탁
아파트청약케어 국내 이동통신사(SKT) 국내 이동통신사(KT) 휴대폰 정보, 서비스 정보(서비스가입/해지 정보) 서비스 가입/해지, 서비스 제공, 월정액 정산 본 서비스 해지 후 정산완료 시까지
로그인플러스 메리츠화재해상보험 주식회사 휴대폰 정보, 서비스 정보(서비스가입/해지) 서비스 이용자식별정보 피싱해킹금융사기보상보험 제공 해지 후 5년까지
휴대폰간편로그인
간편결제매니저
내정보지키미(SKT, LGU+))
휴대폰번호보호 본인이 등록하거나 등록을 승락한 다회선인증알림 대표회선 휴대폰 번호, 본인인증 발생내역 등록된 대표회선에게 본인인증내역(본인이 인지하지 못한 본인인증내역을 포함)을 전달하여, 개인정보의 도용 또는 금전피해 등을 예방 대표회선이 전달받은 본인인증내역 관리를 종료(삭제)하는 때까지
내정보지키미 금융거래 차단 서비스 이용 시 금융감독원의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금융회사 상세보기*)
이름, 생년월일, 성별, 주민등록번호, 내외국인 여부, 이통사, 휴대폰번호 금융거래 차단 등록 및 해제, 내역 조회 개인정보 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 해지 또는 종료 등 이용 목적 달성 후 즉시 폐기
내정보지키미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 서비스 이용 시 두낫콜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공정거래위원회) 휴대폰 번호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의 수신거부 등록 및 해제, 수정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 해지 또는 종료 등 이용 목적 달성 후 즉시 폐기
내정보지키미 금융권 영업전화 수신거부 서비스 이용 시 두낫콜 연락중지청구시스템 (공정거래위원회) 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여부, 이통사, 휴대폰 번호 연락중지청구시스템의 수신거부 등록 및 해제, 수정, 내역 조회 연락중지청구시스템 해지 또는 종료 등 이용 목적 달성 후 즉시 폐기
발로소득 ㈜헥토헬스케어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건강관심사 또박케어 회원가입 및 건강관리 정보 제공 목적 또박케어 회원 탈퇴 시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까지
㈜헥토파이낸셜 CI, 생년월일, 성별, 성명, 이통사 010PAY 이용자 여부 확인 및 포인트 전환 목적적 010PAY 회원 탈퇴 시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까지
3. 회사는 제3자에게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제공받는 자 및 제공 목적을 사전에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제3항에 따라 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이용자에게 매회 위치정보를 제공받는 자, 제공 일시 및 제공 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5. 제4항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위치정보법 시행령 제24조에 따라 정보제공내역을 모아서 통보받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회사의 절차에 따라 요청할 경우 전항에 따른 즉시 통보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본 조에 따른 동의를 일부 또는 전부 유보할 수 있습니다.

7. 제3자는 상법, 국세기본법,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유합니다.

이 경우 제3자는 보유하여야 하는 정보를 그 보유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유기간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5 조 (개인정보 처리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업체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 수탁업체명 위탁업무의 내용 위탁기간
휴대폰번호보호 ㈜드림베이 서비스 운영, 이용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고객상담, 불만 처리 등 고객 지원 업무 서비스 해지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로그인플러스
휴대폰간편로그인
간편결제매니저
주식투자노트
KT알파스탁
슈퍼스탁
내정보지키미
아파트청약케어
휴대폰번호보호 SK브로드밴드 SMS/MMS 발송 대행 위탁 계약 종료 시 까지
로그인플러스
휴대폰간편로그인
간편결제매니저
주식투자노트
KT알파스탁
슈퍼스탁
애드집
내정보지키미
아파트청약케어
내정보지키미 ㈜델피콤 안심번호 발급 및 착신 내역 제공 서비스 해지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내정보지키미(SKT) SCI평가정보㈜ 휴대폰본인확인서비스 위탁 계약 종료 시 까지
휴대폰번호보호 네이버클라우드 주식회사 이메일 발송 대행 이메일 발송 완료 시 즉시 파기
로그인플러스
간편결제매니저
내정보지키미 ㈜코드에프 WEB에서의 영업전화 수신거부, 금융권 영업전화 수신거부 기능에 대한 등록, 조회, 수정 해지 대행 서비스 해지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발로소득 ㈜드림베이 서비스 운영, 이용자 관리, 이용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고객상담, 불만 처리 등 고객 지원 업무 서비스 해지 또는 위탁 계약종료 시까지
SCI 평가정보㈜ 휴대폰본인확인서비스 위탁 계약 종료 시 까지

제 6 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쿠키)의 운용 및 거부)

1.회사는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이용한 서비스와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②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 1)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2)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3) [고급]을 선택하여 이용자가 원하는 수준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Internet Explorer11 버전 기준 예시) -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자의 권리)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이용자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이용자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9조의8에 따라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해당 이용자에게 주기적으로(연 1회 이상) 통지합니다.

제 8 조 (개인정보 제공 철회)

1. 서비스 가입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과 관련해 귀하는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 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 『서비스해지』에서 "서비스해지"를 클릭하면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대한 동의를 바로 철회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회사는 즉시 동의 철회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를 철회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가 있으면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애드집 이용자 또는 일부 서비스의 제휴사(지점관리자, SC)는 관리자 이메일 또는 1:1문의를 통하여 탈퇴를 요청한 후 처리가 완료되면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대한 동의를 바로 철회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들은 위 제1항과 동일합니다.

제 9 조 (개인정보 안정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 통제 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 보관실 등 접근 통제

제 10 조 (8세 이하 아동 등에 대한 보호의무자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 방법에 관한 사항)

1.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하 “8세 이하의 아동등”이라 한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8세 이하의 아동등의 개인위치정보의 수집ㆍ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① 8세 이하의 아동 ② 피성년후견인 ③ 「장애인복지법」 제2조제2항제2호에 따른 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으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에 따른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사람(「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따라 장애인 등록을 한 사람만 해당한다.) 2. 제1항에 따른 8세 이하의 아동등의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등을 사실상 보호하는 자로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를 말합니다. ① 8세 이하의 아동의 법정대리인 또는 「보호시설에 있는 미성년자의 후견 직무에 관한 법률」 제3조에 따른 후견인 ② 피성년후견인의 법정대리인 ③ 제1항제3호의 자의 법정대리인 또는 「장애인복지법」 제58조제1항제1호에 따른 장애인 거주시설(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치ㆍ운영하는 시설로 한정한다)의 장,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 제22조에 따른 정신요양시설의 장 및 같은 법 제26조에 따른 정신재활시설(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치ㆍ운영하는 시설로 한정한다)의 장 3. 8세이하 아동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수집ㆍ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려는 자는 서면동의서에 8세 이하의 아동등의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4. 제3항에 따른 서면동의서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하고 그 보호의무자가 기명날인 또는 서명하여야 합니다. ① 8세 이하의 아동등의 성명, 주소 및 생년월일 ② 보호의무자의 성명, 주소 및 연락처 ③ 개인위치정보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목적이 8세 이하의 아동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에 한정된다는 사실 ④ 동의의 연월일

제 11 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 연락처)

구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위치정보 관리 책임자 개인정보보호 관리자∙위치정보보호 관리자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위치정보 담당자
성명 박철광 이승현 정은석
직위 CPO / CISO 팀장 책임
소속부서 기술연구소 기술연구소 기술연구소
이메일 innovation.privacy@hecto.co.kr
전화번호 02-929-0022
평일 : 09:00~18:00 (주말, 공휴일 휴무)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118 (http://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1301 (http://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182 (http://ecrm.police.go.kr)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1833-6972 (http://kopico.go.kr)

제 12조(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2년 9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고일자 : 2022년 9월 8일 시행일자 : 2022년 9월 15일

[2022년 7월 28일 ~ 2022년 9월 14일 적용]

[2022년 7월 5일 ~ 2022년 7월 27일 적용]

[2022년 6월 27일 ~ 2022년 7월 4일 적용]

[2022년 6월 8일 ~ 2022년 6월 26일 적용]

[2022년 4월 29일 ~ 2022년 6월 7일 적용]

[2021년 12월 9일 ~ 2022년 4월 28일 적용]

[2021년 11월 29일 ~ 2021년 12월 8일 적용]

[2021년 7월 29일 ~ 2021년 11월 28일 적용]

[2021년 6월 23일 ~ 2021년 7월 28일 적용]

[2021년 5월 27일 ~ 2021년 6월 22일 적용]

[2021년 5월 6일 ~ 2021년 5월 26일 적용]

[2021년 4월 26일 ~ 2021년 5월 5일 적용]

[2021년 4월 20일 ~ 2021년 4월 25일 적용]

[2021년 4월 14일 ~ 2021년 4월 19일 적용]

[2021년 4월 9일 ~ 2021년 4월 13일 적용]

[2021년 3월 19일 ~ 2021년 4월 8일 적용]

[2021년 3월 10일 ~ 2021년 3월 18일 적용]

[2021년 2월 26일 ~ 2021년 3월 9일 적용]

[2021년 2월 23일 ~ 2021년 2월 25일 적용]

[2021년 1월 29일 ~ 2021년 2월 22일 적용]

[2020년 12월 22일 ~ 2021년 1월 28일 적용]

[2020년 12월 16일 ~ 2020년 12월 21일 적용]

[2020년 12월 9일 ~ 2020년 12월 15일 적용]

[2020년 10월 13일 ~ 2020년 12월 8일 적용]

[2020년 9월 28일 ~ 2020년 10월 12일 적용]

[2020년 8월 19일 ~ 2020년 9월 27일 적용]

[2020년 8월 14일 ~ 2020년 8월 18일 적용]

[2020년 8월 4일 ~ 2020년 8월 13일 적용]

[2020년 7월 20일 ~ 2020년 8월 3일 적용]

[2020년 7월 13일 ~ 2020년 7월 19일 적용]

[2020년 4월 28일 ~ 2020년 7월 12일 적용]

[2020년 3월 25일 ~ 2020년 4월 27일 적용]

[2020년 2월 6일 ~ 2020년 3월 24일 적용]

[2020년 1월 13일 ~ 2020년 2월 5일 적용]

[2019년 12월 12일 ~ 2020년 1월 12일 적용]

[2019년 10월 30일 ~ 2019년 12월 11일 적용]

[2019년 8월 12일 ~ 2019년 10월 29일 적용]

[2019년 6월 7일 ~ 2019년 8월 11일 적용]

[2019년 3월 27일 ~ 2019년 6월 6일 적용]

[2019년 3월 25일 ~ 2019년 3월 26일 적용]

[2018년 12월 6일 ~ 2019년 3월 24일 적용]

[서비스별 이전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내역 보기]